본문 바로가기
정보

말하면 글로 변환해주는 클로바노트 사용 후기(음성->텍스트 변환)

by 패탐 2020. 12. 5.
반응형

최근에 책을 읽어주는 네이버 클로바램프 사용 후기를 남긴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네이버 클로바노트가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중요한 회의나 미팅이 있으면 녹음을 해두었다가 다시 노트에 메모를 하곤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는 클로바노트가 있어 소개해볼까 합니다.

 

즉,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서비스 인데요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음성을 녹음 또는 녹음된 파일을 업로드하게 되면 텍스트로 변환하여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로바노트는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기능이 있어 사용자에게 많은 편리함을 제공해 주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 중요한 미팅이 있어서 사용을 해보려고 테스트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녹음 버튼을 눌러 간단한 녹음을 해보았습니다.

녹음이 끝난 후 아래와 같이 음성의 종류를 선택하게 되면 음성이 텍스트로 변환이 됩니다.

 

 

​설마설마했는데 변환된 텍스트를 보니 제가 말한 내용과 똑같이 변환이 되었네요.

 

 

정말 신기합니다.

 

 

​그런데 발음이 조금 부정확하던지 주위가 조금 시끄러우니 텍스트로 변환될 때 100% 일치는 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서두에도 얘기했듯이 일반 녹음기로 녹음 시 필요한 내용을 찾는데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데 클로바노트를 이용하면 이러한 시간과 노력을 세이브 시킬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중요한 대화를 표시하는 북마크 기능과 더불어 다양한 기능까지 있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큰 장점이라 생각이 되네요.

 

 

​말하면 글로 변환해주는 클로바노트 정말 유용하니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