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외이도염 관련 보상 절차 (ft. 제품+치료비)

by 패탐 2021. 6. 5.
반응형

※ 삼성전자는 5월 26일 갤럭시 버즈 프로 외이도염 관련으로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환불이나 치료비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갤럭시 버즈 프로 제품에 대한 환불 및 치료비 보상에 대한 절차를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제품에 대한 환불 및 치료비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해야 되는데요 방문할 때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갤럭시 버즈 프로 본품 및 구성품 일체

2) 구매 내역서 (결제 영수증 또는 카드 결제 내역)

3) 진단서(외이도염에 대한 내용)

4) 진료비 내역서(병원)

5) 약제비 내역서(약국)

6) 통장사본(환불)

 

 

 

위 서류를 구비하여 갤럭시 버즈 프로 제품의 환불 및 치료비 보상을 받으면 되는데요.

서비스센터마다 조금씩 제품 환불 및 치료비 보상 절자가 상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형평성에 맞게 환불 및 치료비 보상이 되어야 하는 게 정상인데 어느 서비스센터는 제품과 치료비 보상까지 심지어 진단서 발급비용까지 환불이 되는데 어떤 서비스센터는 제품만 환불만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방문 전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또는 콜센터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아 두 번 걸음 하지 않도록 하는 게 좋겠죠?

 

 

 

▶ 갤럭시 S21 사전예약 또는 기타 사은품으로 받은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의 보상은?

 

-> 사은품으로 받은 갤럭시 버즈 프로는 병원비 청구만 할 수 있다고 하나, 최근 제품 보상에 대하여 내부 논의 중이라고 하니 좀 더 기다려 봐야 될 것 같습니다.

 

 

▶ 환불기간

 -> 통상 일주일 정도 소요되며, 빠르면 3일 이내 환불

이상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 제품의 환불 및 외이도염 관련 치료비 보상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아쉬웠던 점은 제품 환불 및 치료비 보상이 서비스센터마다 조금씩 상이하여 형평성에 대한 문제도 제기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고,



또한 외이도염 치료받는 기간 동안의 기회비용(시간+교통비용+기타)과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는(시간+교통비용+기타 기회비용)은 고려되지 않은 점도 아쉬웠습니다.

 

 

방문하려는 서비스 센터에 확인 전화 후 위 구비서류를 참고하여 갤럭시 버즈 프로 제품 환불 및 치료비 보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