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입문용 기계식 키보드; 레이저 헌츠맨 엘리트 사용 후기

by 패탐 2020. 8. 9.
반응형
한번쯤 사용해보고 싶었던 기계식 키보드... 가만히 있다가도 문득 사용하고 싶은 갈증을 느낀지 꽤 되었습니다.
 
오늘 바로! 갈증을 해소 시킬 수 있는 녀석이 왔습니다.
 
그 녀석은 바로 "레이저 헌츠맨 엘리트"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Hi~^^
 
박스부터 화려합니다. 그리고 기존 키보드 사용하다 이녀석을 들어보니 무게감이 상당하여 묵~직 합니다.
 
사실 이 키보드는 게임을 하기 위한 최적화된 키보드로 알고 있는데, 저는 스타크래프트 이후 게임을 전혀 한 적이 없습니다.^^ 원래 게임을 좋아했으나 이상하게 자연스럽게 멀어지더라구요.
 
더군다나 기계식 키보드를 접해본적이 없기에 이번 개봉기는 기술적인 부분 보다 감성적인 부분으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박스에 보면 노출 된 방향키가 보입니다. 미리 스위치의 타건감을 살~짝 느껴봤습니다. ㅎㅎ
 
박스안의 내용물은 키보드 본체, 손목 받침대, 플라스틱 덮개, 레이저 스티커, 보증서, 설명서가 있습니다.
 
손목 받침대가 인조가죽으로 되어 있고, 센터에는 레이저각인이 되어 있어서 한층 더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키보드 뒷면을 살펴보면 본체와 손목 받침대에 각 6개의 고무패드가 있어 거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또한 사용자 환경에 맞게 각도조절을 2단계로 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손목 받침대를 탈부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크기 및 무게를 실측했으니 참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키보드에서 가장 중요한 타건감 실험을 해봤습니다.
 
타건감 및 소음을 직접 보고, 듣는게 좋을 것 같아 영상 촬영을 했습니다.
실제로 테스트 해보니 균형 잡힌 타건을 할 수 있지만 소음은 제법 발생 되었어요.
 
사실 아무도 없는 공간에서 사용한다면 대만족이지만...
 
저 같은 경우 조용한 시간때에 컴퓨터 작업을 하게 된다면 소음이 아이가 있는 방까지 들릴까봐 살~짝 걱정이 되네요. 소음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한번 생각해봐야 겠네요.ㅡㅡ;
 
다음에는 이녀석의 조명에 대해서 테스트 해보았어요.

 

키보드를 데스크탑에 연결하면 RAZER SYNAPSE 전용 프로그램이 설치가 됩니다.
 
이 전용 프로그램으로 키보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조명도 이 프로그램으로 제어를 합니다.
프로그램으로 조명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복잡해서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시간관계상 빠른배속으로 편집을 했으니 이점 감안해서 참고하세요.
 
화려하죠? 조명의 밝기나 효과를 취향에 따라 변경 할  수 있고, CHROMA STUDIO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더욱더 조명효과를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은근히 편했던 다기능 디지털 다이얼을 촬영해봤습니다.
 
이 다이얼을 통해서 밝기와 볼륨을 조절할 수 있어 상당히 편합니다.
처음 기계식 키보드 레이저 헌츠맨 엘리트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말해보려고 합니다.
 
▶ 장점
 
- 타건감이 경쾌하고 안정적이며 손목 받침대가 있어 편함

 

▶ 단점
 
- 소음이 꽤 큰 편이라 조용한 장소에서는의 사용은 거의 불가능
 
이러한 장단점 및 사용환경을 고려하여 구입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제돈주고 구입한 레이저 헌츠맨 엘리트 기계식 키보드 사용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