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병원에서 처방 된 모든 내 약의 정보를 알고 싶다면 '여기서' 확인하세요!

by 패탐 2021. 1. 4.
반응형
운동하다가 다친적이 있었는데 늘 그렇듯 진통제 처방을 받았습니다.

평소때와 달리 진통제를 먹고나니 호흡 곤란 증세가 있어 병원에 다시 방문하였던 기억이 있네요.

문의해보니 그러한 증세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여 다른 약으로 대체를 하였습니다.

​사실 약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은 이러한 부작용에 대해서 당연히 모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온라인으로 쉽고 편하게 내가 먹는 약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의약품안전나라에서 제공하는 'e약은요'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e약은요' 정보 탭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제품 리스트가 쭉~나오는데요 저는 제일 위에 있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확인 가능한 정보는 약(제품)에 대한 기본정보, 업체정보, 그리고 상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시청각 장애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직접 의약 제품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보니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 된 모든 내 약의 정보를 알고 싶다면 ​의약품안전나라에서 제공하는 'e약은요'에서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