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구형 아이패드2 넷플릭스(Netflix) 설치 방법(f. 구형패드 가능)

by 패탐 2021. 1. 11.
반응형

2011년 구입을 하였던 아이패드2를 서랍정리 하다가 발견을 하였습니다.^^

와~감회가 새롭네요.

일단 이 녀석 밥 가득 먹이고 전원을 켜봤습니다.

iPad2 / iOS9.3.5!! 와우~ 다시 한번 놀랬네요. ㅎㅎ

이 녀석으로 뭘 해볼까 생각 중 요즘 저와 아이들이 가끔 같이 보는 넷플릭스(Netflix)를 설치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요즘 대부분 iOS11 이상으로 앱 설치가 가능하여 iOS 9 버전인 이녁석은 호환이 되지 않아 설치가 되지 않네요.ㅎㅎ

 

반응형

자!! 이제 이 녀석 아이패드2에게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어 보려고 합니다.

​● 첫째 : 아이튠즈(iTunes) 설치

▶ 포털사이트에서 애플 아이튠즈 검색하면 바로 나오니 들어가셔서 설치하면 됩니다.

● 두 번째 : 아이패드와 아이튠즈 연결

▶ 아이패드 애플 아이디와 아이튠즈 접속 아이디를 동일하게 하여 연결을 합니다.

 

​● 세 번째 : 아이튠즈에서 netflix 검색

▶ 아이튠즈 상단에서 netflix 검색 후 다운로드

● 네 번째 : 아이패드 구입 항목에서 netflix 다운로드

▶ 아이패드 하단 구입 항목에서 들어가면 아이튠즈에서 다운받은 netflix 가 보이게 되는데 클릭 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이후 아이패드를 보게 되면 기존에 호환되지 않던 netflix 앱이 당당히 설치가 되었습니다.

▶ 앱이 설치만 되었다고 끝이 아니겠죠?

​앱 실행이 잘 되는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짝짝짝!! 올해 10살이 된 아이패드2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완전! 너무나!! 잘 되네요.ㅎㅎ

 



​하지만 처음 로딩되는 시간은 최신 기계만큼 빠르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10초에서 15초 정도 인내심으로 기다리면 영화 한편 끝날 때까지 버벅거림 없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네요.

저는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낮은 버전으로 호환이 되지 않는 몇몇 앱도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를 하고 테스트해보니 아주 잘 실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배터리 상태도 양호해서 한 번씩 영화 볼 때 서브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구형 아이패드에게 위 방법으로 실행되지 않는 앱을 설치 하여 새로운 생명을 한번 불어 넣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