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고프로 11 블랙 미니 무상 교환 서비스 받기(feat, 보증기간 지남)

by 패탐 2024. 5. 12.
반응형

현재 고프로 세션5 2대, 7, 10, 11 미니를 운용 중에 있습니다.

그동안 고장이 있었던 세션5을 제외하고는 잘 사용 중이였으나, 구입한지 막 1년이 지난 고프로11 블랙 미니가 최근 작동이 되지 않아서 AS 여부를 알아보았는데요

참고로 고장 증상은 전원이 켜지지가 않았습니다. 사실 실내에서만 사용을 몇 회 했을 뿐인데 당황스러웠습니다.

AS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첫 번째로 고프로 홈페이지에서 채팅을 통한 상담원과의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어로도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되며, 고장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하게 되면 상담원께서 메일로 다시 안내를 해준다고 답변을 해주시니 메일이 올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저는 2일 뒤에 메일이 왔습니다. 

아래의 메일의 내용에 따라 다시 한번 카메라 실행을 해보았으나 역시나 전원이 켜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메일 하단에 "만약, 구매하신지 1년 지났으면 교환 서비스가 불가능함을 알려 드립니다."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a-d까지 내용을 업로드를 하고 다시 채팅을 통한 상담원과의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내용인즉, 사용도 별로 하지도 않았고 업로드 파일을 보면 기계 상태도 아주 양호하다는 것을 어필을 하였습니다.

이후 5일 뒤 답변이 왔습니다. (*하단 첨부 사진 참조)


"보증기간 지난 경우 서비스가 불가"...ㅠㅠ 라는 답변과 동시에 "교환 승인을 위해 위 부서로 전달 요청했습니다" 라는 답변이 와서 약간의 희망이 생겼지만, 

5일이 지나도 연락이 없어서 안 되는구나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7일째 "특별 승인(교환)을 받았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젠 홍콩으로 보내기 위한 준비!! (*하단 첨부 사진 참조)

참고로 메일의 내용 중 "오늘 날짜부터 1주일 안에 보내주셔야 합니다" 라는 문구가 심리적으로 재촉하게끔 합니다.^^ 


그래서 저는 최대한 빨리 UPS 번호로 전화를 하여 픽업 요청을 하였습니다. 요청하고 조금 있으니 UPS에서 전화가 옵니다. MSDS 확인 요청 메일을 달라고 합니다. ㅡㅡ;



역시 과정이 순탄하지는 않습니다. ㅠㅠ

고프로에서 메일이 왔을 때 "MSDS"에 대한 파일도 같이 첨부해서 보내니 그대로 UPS에 "MSDS 확인 요청"이라는 메일을 보내면 되며, 거의 바로 첨부된 파일과 함께 답변이 옵니다. 


첨부된 이미지 파일도 택배 상자에 같이 붙여야 되며, 박스 상에 “PI 967-II” 혹은 “PI 966-II” 라고 기재하신 후 발송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미지 파일 “UN 3481”의 문구 하단에는 “발송자의 전화번호”도 기재하여야 합니다. 

결론!!
1. 인보이스 / RMA 양식 서류 각 2부를 프린트 후 카메라와 함께 박스에 양식 각 1부씩 담아 주세요.( 나머지 각 1부 서류는 UPS에서 픽업이 오면 전달하면 됩니다. 또는 택배 박스에 살짝 테이프로 붙여놔도 됩니다.)
2. 배송 라벨 (바코드 있는 양식)도 프린트해 주시고 박스에다가 붙여 주세요.
3. "MSDS" 확인 요청에 대한 회신의 첨부 이미지 파일 “UN 3481"를 박스에다 붙여 주세요.(“PI 967-II” 혹은 “PI 966-II” 기재 및 발송자의 전화번호 기재)

이로써 저의 고장 난 고프로11 블랙 미니는 홍콩으로 보내졌으며, 일주일 후 새로운 고프로11 블랙 미니를 받게 되었습니다.

조금 복잡? 하지만 40만원 이상으로 구입한 기계를 다시 교환받으니 기분 좋네요^^ 

만일 고프로가 조금이라도 이상하다면 바로 교환 서비스 요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