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SK텔레콤; 해외 방문 시 현지 재난문자 확인 가능 서비스 제공

by 패탐 2020. 9. 24.
반응형

SK텔레콤과 기상청이 협력해 200여 개국 방문 내국인의 안전을 위해 해외 현지 재난 정보를 제공하는 ‘긴급 재난문자 알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이 서비스는 로밍 한 이동전화기를 통해서, 현지의 긴급 재난정보를 문자로 받을 수있으며 방문국에서 자연 재난이 발생하면 재난 종류와 발생 시간, 재난 발생지의 위치 정보 등이 한국어로 발송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출처 : Image by Dean Moriarty from Pixabay 출처 : Image by Dean Moriarty from Pixabay

또한 외교부 영사콜센터 긴급 연락처(+82-2-3210-0404)와 함께 발송되어 고객이 피해 신고나 구조 요청 등을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발송 대상 재난의 유형은 지진, 화산 분출, 지진해일 세 가지 종류입니다. (단, 지진해일은 동남아 국가에서만 서비스 제공)

현지에 도착해 로밍 한 전화기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서비스가 작동하고, 로밍 요금과 무관하게 서비스가 된다고 합니다.

출처 : Image by mohamed Hassan from Pixabay 출처 : Image by mohamed Hassan from Pixabay

그리고 앞으로는 위 세 가지 종류의 재난 외에도 다양한 정보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니 해외 방문 시 참고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