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Coms C 타입 연장 젠더 너무 유용하네요

by 패탐 2021. 1. 15.
반응형

핸드폰 충전이나 노트북 충전 시 Type C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렇게 때문에 각각 다른 회사 케이블 제품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케이블 끝에 단자의 모양과 테두리가 모두다 다르게 생겼습니다.

C타입 케이블

​이러한 점이 핸드폰 충전할때나 데이터를 케이블로 이용하여 파일을 전송할때 불편함이 있더라구요.

 

​그 불편함은 다름아닌 핸드폰 케이스가 원인 이였습니다.

 

저는 메인은 노트20 울트라 사용하고 세컨은 노트 10이나 노트9를 사용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핸드폰 마다 케이스가 달라 어떤 케이블은 노트20울트라 케이스에 딱 맞게 들어가고, 어떠한 것은 뻑뻑하게 들어가고, 어떠한 것은 케이블 테두리가 두꺼워서 반쯤? 걸쳐저 있어 충전이나 데이터 전송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처럼 각 핸드폰 마다 케이스에 맞는 케이블을 찾는게 너무 불편하고 헷갈리고 ㅎㅎ

 

​그리고 어쩌다 보조베터리를 깜빡하고 외출할경우 외부에서 충전을 해야 되는데요 만일 케이블이 맞지 않는다면 핸드폰 케이스를 탈부착 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그러나 최근에 이러한 모든것을 한방에 해결해줄수 있는 USB Type C 연장 젠더를 구입하여 소개할까 합니다.

 

가격은 개당 약 7천원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가격이 생각보다...비싸다는 느낌인데 이러한 제품이 잘 안보이더라구요.

 

​제품은 Coms에서 나온 'USB 3.1 Type C 젠더 연장 M F 일체형 Short' 제품인데요 아주 쪼금하고 귀엽게 생겼네요.

앞 뒤로 Type C Female/Male 로 되어있어 말그대로 기존 C타입 젠더의 연장 개념입니다.

 

​이녀석의 특징은 테두리가 얇아서 제가 사용해봤던 모든 핸드폰 케이스에는 아무런 간섭없이 아주 잘 들어 갔습니다.(* 저는 대부분 슈피겐 케이스를 사용을 하는데 타제품 케이스는 잘 몰라요...ㅡㅡ;)

 

​타 제품의 케이스에는 테스트를 하지 못했지만 테두리가 얇기 때문에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노트20울트라와 노트북을 연결하는 C to C 케이블은 아래와 같이 연장 젠더가 없으면 반쯤 걸쳐저 있었습니다. ㅎㅎ 그래서 데이터 전송 중 혹시라도 잘 못 건드리면 처음부터....ㅠㅠ 한적이 몇번 있었습니다.

 

​이제는 그러한 걱정이 필요없을것 같네요.

 

​조금 아쉬운점은 색상이 다양하게 나왔으면 하는...너무 시커멓네요^^

저와 비슷한 불현함이 있다면 Coms C 타입 연장 젠더 너무 유용하니 추천 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