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백신패스! 접종자 혜택 부여, 미접종자 혜택 제한! 유효기간은?

by 패탐 2021. 9. 29.
반응형

정부는 단계적 일상 회복, 즉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면서 백신패스 도입을 모색하고 있는데요,



한마디로 말하자면 백신패스는 접종자에게는 혜택을 부여하고, 미접종자에게는 혜택을 제한하여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을 높여 면역 형성 인구를 확대하는 것이 정부의 목표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접종 완료자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보건 증명서를 뜻하기도 하는데요, 해외에서는 접종일을 기준으로 6개월까지 효력을 인정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백신 미접종자에게는 다중이용시설 입장이 제한 될 전망인데요, 이렇게 되면 PCR 음성확인서를 지침 하지 않으면 행사 등에 참여하는 것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즉, 일종의 무언의 압박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정부는 백신패스 도입은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가는 하나의 안전장치라고 표현을 하였습니다.

사실 일부 국가(프랑스, 독일, 덴마크 등)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완료자와 PCR 검사 음성 확인자, 감염 후 완치자 등을 대상으로 다중이용시설을 허용하는 백신패스를 도입하였습니다.



하지만 안전한 백신패스 도입이 되려면 예방접종의 유효기간이 먼저 검증이 되어야 할텐데요, 

과학적으로는 예방접종 후 보통 6개월 이상 효과가 있다지만 좀 더 면밀하게 분석하여 정책을 결정하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으로 백신패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