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웅장한 성곽이 인상깊은 '성주역사테마공원' 나들이

by 패탐 2021. 1. 30.
반응형

아이들과 함께 드라이브하면서 우연찮게 찾은 성주역사테마공원에 잠시 들렀습니다.

 

​준공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주변이 깨끗했습니다.

성주역사테마공원

이곳 성주역사테마공원은 조선시대 영남의 큰 고을인 성주목(星州牧)의 옛 모습을 재현하였고, 조선시대 옛 모습을 재현한 성주읍성 북문과 성곽,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한 조선 전기 4대 사고 중 하나인 성주사고 등이 복원되었다고 합니다.

 

​성주역사테마공원 시설 안내를 보며 주위를 산책하였습니다.

멀리서 보아도 웅장한 성주 읍성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참고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읍성 주위를 산책할 때는 킥보드 등은 안 가져가는 게 좋습니다.^^

 

​탈 곳이 마땅히 없어요~~ 나중에 한 바퀴 돌고 난 후 넓은 광장에서 놀면 좋으니 참고하세요.

성주역사테마공원
성주읍성

산책을 하면서 아이들에게 옛 역사에 대해 알려주니 뭔가 유익한 나들이 같았습니다.ㅎㅎ

 

​아이들 덕분에 저 역시 역사 공부를 했네요.

읍성에 올라가 아래를 보니 밑에서 본 것과 다르게 상당히 넓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터도 있구요.

 

​하지만 아이들이 많다면 다음에 놀던지... 아니면 서로서로 조심해야겠죠? 저희는 놀이터는 가지 않고 광장에서 신나게 킥보드를 탔습니다.

코로나19 기간에 성주역사테마공원이 준공을 하여 아직까지 빛을 못 보고 있는 것 같네요.

 

​아마 코로나가 어느 정도 지나게 되면 이곳도 사람이 많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성주 방문시 웅장한 성곽이 인상깊은 '성주역사테마공원' 에 들러보세요.


반응형

댓글